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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란 무엇입니까 – 검색 엔진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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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란 무엇입니까 - 검색 엔진 최적화

SEO는 “검색 엔진 최적화”를 의미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SEO는 사람들이 다음을 검색할 때마다 Google, Microsoft Bing 및 기타 검색 엔진에서 웹 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웹 사이트를 개선하는 프로세스를 의미합니다.

  • 귀하가 판매하는 제품.
  • 귀하가 제공하는 서비스.
  • 귀하가 깊은 전문 지식 및/또는 경험을 갖고 있는 주제에 대한 정보입니다.

검색 결과에서 귀하의 페이지가 더 잘 보이면 귀하를 발견하고 클릭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궁극적으로 검색 엔진 최적화의 목표는 고객, 고객 또는 계속해서 돌아오는 청중이 될 웹사이트 방문자를 유치하는 것입니다.

이 가이드에서 배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SEO는 SEM 및 PPC와 어떻게 다른가요?

SEM과 PPC는 여기 Search Engine Land에서 많이 읽고 더 큰 검색 마케팅 커뮤니티에서 듣게 될 두 가지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이 두 용어 및 SEO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SEO 대 SEM

SEM은 검색 엔진 마케팅, 또는 더 일반적으로 알려진 대로 검색 마케팅을 나타냅니다. 

검색 마케팅은 디지털 마케팅의 한 유형입니다. 자연 검색과 유료 검색을 통해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한 SEO와 PPC 활동의 조합을 가리키는 포괄적인 용어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검색 마케팅은 유급 및 무급 노력을 통해 검색 엔진에서 트래픽과 가시성을 확보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그렇다면 SEO와 SEM은 어떻게 다른가요? 기술적으로는 다르지 않습니다. SEO는 SEM의 절반에 불과합니다.

  • SEO = 검색 엔진에서 유기적 트래픽을 유도합니다. 
  • SEM = 검색 엔진에서 유기적 및 유료 트래픽을 유도합니다. 

이제 상황이 약간 혼란스러워집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SEM을 PPC와 같은 의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다음 섹션에서 이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SEO를 약화시키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PPC가 마케팅인 것처럼 SEO는 마케팅입니다.

SEO와 SEM에 대해 생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EM이 동전이라고 상상해 보세요. SEO는 동전의 한 면입니다. PPC는 반대쪽에 있습니다. 

SEO 대 PPC

PPC는 클릭당지불(pay-per-click)을 의미하며, 광고 중 하나가 클릭될 때마다 광고주에게 비용이 청구되는 디지털 마케팅 유형입니다.

기본적으로 광고주는 검색 엔진 결과에 광고가 표시되기를 원하는 특정 키워드나 문구에 입찰합니다. 사용자가 해당 키워드나 문구 중 하나를 검색하면 광고주의 광고가 상위 결과에 표시됩니다. 

따라서 검색 마케팅을 동전으로 생각하면 SEO와 PPC는 동전의 양면입니다. SEO는 무료 측면이고 PPC는 유료 측면입니다. 

또 다른 핵심 포인트: “SEO 대 PPC”(즉, 어느 것이 더 나은지)로 생각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이들은 보완적인 채널이기 때문입니다. 둘 중 하나의 질문이 아닙니다. 항상 둘 다 선택하십시오(예산이 허용하는 한).

앞서 언급했듯이 SEM과 PPC라는 용어는 업계 내에서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검색엔진랜드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SEM”을 언급할 때마다 SEO(자연 검색)와 PPC(유료 검색)를 모두 언급하기 때문입니다. 

SEO를 제외하고 “SEM”이 어떻게 “PPC”를 의미하게 되었는지 그 역사가 궁금하다면 다음 기사를 더 자세히 읽어보세요.

SEO가 왜 중요한가요?

SEO는 중요한 마케팅 채널입니다. 무엇보다도, 자연 검색은 전체 웹사이트 트래픽의 53%를 차지합니다.

이것이 글로벌 SEO 산업이 2028년까지 무려 1,221억 1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는 큰 이유 중 하나입니다. SEO는 브랜드의 실제 비즈니스 결과를 주도합니다. , 모든 규모의 기업 및 조직.

사람들이 어딘가에 가고 싶고, 무언가를 하고 싶고, 정보를 찾고, 조사하고, 제품/서비스를 구매하고 싶을 때마다 그들의 여정은 일반적으로 검색으로 시작됩니다. 

그러나 오늘날 검색은 엄청나게 파편화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기존 웹 검색 엔진(예: Google, Microsoft Bing), 소셜 플랫폼(예: YouTube, TikTok) 또는 소매업체 웹사이트(예: Amazon)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 온라인 쇼핑객의 61%가 Amazon에서 제품 검색을 시작하는 반면, Google과 같은 검색 엔진에서 시작하는 비율은 49%입니다. 동일한 연구에서도 참고할 사항: 

  • 32%는 Walmart.com에서 시작합니다.
  • 20%는 YouTube에서 시작합니다.
  • 19%는 Facebook에서 시작합니다.
  • 15%는 Instagram에서 시작합니다.
  • 11%가 TikTok에서 시작합니다.

수조 건의 검색이 매년 수행됩니다. 검색은 웹사이트 트래픽의 주요 소스인 경우가 많으므로 사람들이 귀하의 브랜드나 비즈니스를 검색할 수 있는 모든 플랫폼에서는 ‘검색 엔진 친화적’이어야 합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가시성을 향상하고 경쟁사보다 검색 결과에서 더 높은 순위를 매기는 것이 수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또는 SERP)는 검색 기능(및 PPC 광고)으로 가득 차 있어 경쟁이 매우 치열하기 때문에 SEO도 매우 중요합니다. SERP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식 패널.
  • 추천 스니펫.
  • 지도.
  • 이미지. 
  • 비디오.
  • 주요 뉴스(뉴스).
  • 사람들은 또한 묻습니다.
  • 회전목마.

SEO가 브랜드와 비즈니스에 중요한 또 다른 이유는 다른 마케팅 채널과 달리 좋은 SEO 작업이 지속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유료 캠페인이 종료되면 트래픽도 종료됩니다. 소셜 미디어 트래픽으로 인한 트래픽은 기껏해야 신뢰할 수 없으며, 예전에 비해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SEO는 모든 것 회사가 하는 일이 중요한 전체론적 마케팅의 기초입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나면 다음 분야 전반에 걸쳐 해당 지식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캠페인(유료 및 자연).
  • 웹사이트 콘텐츠.
  • 소셜 미디어 속성.

SEO는 주요 비즈니스 목표(예: 전환, 방문, 판매)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트래픽을 유도하는 채널입니다. 이는 또한 신뢰를 구축합니다. 순위가 높은 웹사이트는 일반적으로 권위가 있거나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되며, 이는 Google이 더 나은 순위로 보상하고자 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SEO의 유형

SEO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기술적 SEO: 웹사이트의 기술적인 측면을 최적화합니다.
  • 온사이트 SEO: 사용자 및 검색 엔진을 위해 웹사이트 콘텐츠를 최적화합니다.
  • 오프사이트 SEO: 브랜드 자산 생성(예: 사람, 마크, 가치, 비전, 슬로건, 캐치프레이즈, 색상) 궁극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인지도(즉, 전문 지식, 권위, 신뢰도를 입증하고 성장시키는 것)와 수요 창출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일을 수행합니다.

콘텐츠 및 기술 최적화를 100% 통제할 수 있습니다. 오프사이트에서는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다른 사이트의 링크를 제어할 수 없거나 사용 중인 플랫폼이 결국 종료되거나 큰 변경을 하는 경우) 이러한 활동은 여전히 ​​SEO 삼위일체 성공의 핵심 부분입니다. 

SEO를 스포츠 팀으로 상상해 보세요. 승리하려면 강력한 공격과 방어가 모두 필요하며 팬(즉, 청중)이 필요합니다. 기술 최적화를 방어로, 콘텐츠 최적화를 공격으로, 오프사이트 최적화를 충성도 높은 팬층을 유치, 참여 및 유지하는 방법으로 생각하세요.

기술 최적화

웹사이트의 기술적 요소를 최적화하는 것은 SEO 성공을 위해 중요하고 기본입니다. 

모든 것은 검색 엔진에서 크롤링하고 색인을 생성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만드는 아키텍처에서 시작됩니다. Google의 트렌드 분석가인 Gary Illyes는 Reddit AMA에 “MAKE THAT DAMN SITE CRAWLABLE”이라는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검색 엔진이 페이지의 모든 콘텐츠(예: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를 쉽게 검색하고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기술 요소는 무엇입니까? URL 구조, 탐색, 내부 링크 등.

경험은 기술 최적화의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검색 엔진은 빠르게 로드되고 좋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페이지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핵심 웹 바이탈, 모바일 친화성 및 유용성, HTTPS, 방해가 되는 전면 광고 방지와 같은 요소는 모두 기술적 SEO에서 중요합니다. 

기술 최적화의 또 다른 영역은 구조화된 데이터(즉, 스키마)입니다. 웹사이트에 이 코드를 추가하면 검색 엔진이 귀하의 콘텐츠를 더 잘 이해하고 검색 결과에서 귀하의 모습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웹 호스팅 서비스,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 및 사이트 보안 모두 SEO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콘텐츠 최적화

SEO에서는 콘텐츠가 사람과 검색 엔진이라는 두 가지 주요 대상에 맞게 최적화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청중이 보게 될 콘텐츠(실제로 페이지에 있는 내용)와 검색 엔진이 보게 될 콘텐츠(코드)를 최적화한다는 것입니다.

항상 목표는 유용한 고품질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입니다. 이는 잠재고객의 요구와 필요 사항에 대한 이해, Google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및 지침을 결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을 위한 콘텐츠를 최적화할 때 다음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 경험이나 전문 지식이 있는 관련 주제를 다룹니다.
  • 사람들이 콘텐츠를 찾는 데 사용할 키워드가 포함됩니다.
  • 독특하거나 독창적입니다.
  • 잘 작성되었으며 문법 및 철자 오류가 없습니다.
  • 정확한 정보가 포함된 최신 정보입니다.
  • 멀티미디어(예: 이미지, 비디오)가 포함됩니다.
  • SERP 경쟁사보다 낫습니다.
  • 읽을 수 있음 – 공유하는 정보(예: 부제목, 단락 길이, 굵은 글꼴/기울임꼴 사용, 순서/비순서 목록, 읽기 수준 등)를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조화되었습니다.

검색 엔진의 경우 최적화할 주요 콘텐츠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목 태그
  • 메타 설명
  • 헤더 태그(H1-H6)
  • 이미지 대체 텍스트
  • 오픈 그래프 및 Twitter 카드 메타데이터

오프사이트 최적화

엄밀히 말하면 “SEO”가 아닐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SEO 성공에 간접적으로 기여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몇 가지 활동이 있습니다.

링크 구축(웹 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획득하는 프로세스)은 오프사이트 SEO와 가장 관련이 있는 활동입니다. 관련성 있고 권위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웹사이트에서 귀하의 웹사이트를 가리키는 다양한 링크를 얻으면 큰 이점(예: 순위, 트래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링크 품질은 링크 수량보다 중요하며, 대량의 품질 링크가 목표입니다.

그리고 그 링크는 어떻게 얻나요? SEO 노력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웹사이트 홍보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브랜드 구축 및 브랜드 마케팅: 인지도와 평판을 높이기 위해 고안된 기술.
  • PR: 편집자가 제공한 링크를 얻기 위해 고안된 홍보 기술입니다.
  • 콘텐츠 마케팅: 인기 있는 형태로는 동영상 제작, 전자책, 연구 조사, 팟캐스트(또는 다른 팟캐스트에 게스트로 참여), 게스트 게시(또는 게스트 블로그) 등이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 마케팅 및 최적화: 모든 관련 플랫폼에서 브랜드의 영향력을 확보하고 완전히 최적화하며 관련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 목록 관리: 귀하의 회사 또는 웹사이트에 대한 정보가 나열되고 검색자가 찾을 수 있는 모든 플랫폼(예: 디렉토리, 리뷰 사이트, 위키)에서 정보를 주장, 확인 및 최적화합니다. ).
  • 평가 및 리뷰: 평가 및 리뷰를 받고, 모니터링하고 응답합니다.

일반적으로 오프사이트에 관해 이야기할 때는 순전히 기술적인 관점에서 순위를 매기는 능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활동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브랜드가 하는 모든 일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귀하를 검색할 수 있는 모든 곳에서 귀하의 브랜드가 발견되기를 원합니다. 따라서 일부 사람들은 “검색 엔진 최적화”를 실제로 “검색 경험 최적화” 또는 “모든 곳에서 검색 최적화”를 의미하도록 브랜드를 변경하려고 시도했습니다.

SEO 전문 분야

검색 엔진 최적화에도 몇 가지 하위 장르가 있습니다. 이러한 각 전문 영역은 “일반 SEO”와 그 자체로 다르며 일반적으로 추가 전술이 필요하고 다양한 과제를 제시합니다. 

이러한 SEO 전문 분야 5가지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전자상거래 SEO: 추가 SEO 요소에는 카테고리 페이지 최적화, 제품 페이지, 측면 탐색, 내부 연결 구조, 제품 이미지, 제품 리뷰, 스키마 등이 포함됩니다.
  • 엔터프라이즈 SEO: 이는 대규모 SEO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는 1백만 페이지가 넘는 웹사이트(또는 여러 웹사이트/브랜드)를 다루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는 조직의 규모(일반적으로 연간 수백만 또는 수십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는 조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업을 운영한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개발팀이 SEO 변경 사항을 구현하려는 시도가 지연되고 여러 이해관계자가 참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국제 SEO: 다지역 또는 다국어 웹사이트에 대한 SEO를 수행하고 Baidu 또는 Naver와 같은 국제 검색 엔진에 최적화하는 국제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SEO입니다. 
  • 로컬 SEO: 여기서 목표는 무엇보다도 리뷰 및 비즈니스 목록을 관리하고 획득하여 지역 자연 검색 엔진 결과에 가시성을 제공하도록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 뉴스 SEO: 뉴스에서는 속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가능한 한 빨리 Google 색인에 들어가 Google Discover, Google 주요 뉴스와 같은 위치에 표시되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구글 뉴스. 페이월, 섹션 페이지, 뉴스별로 구조화된 데이터 등에 대한 모범 사례를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SEO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Google 검색을 통해 이 페이지를 찾았다면 Google에서 [seo란 무엇입니까] 또는 [seo]를 검색했을 것입니다. 

이 가이드는 SEO 주제에 대한 뛰어난 전문 지식과 경험을 갖춘 권위 있는 웹사이트인 Search Engine Land에 게시되었습니다(저희는 2006년부터 크고 작은 모든 SEO 변화를 다루고 있습니다). 

2010년에 처음 게시된 당사의 “SEO란 무엇입니까?” 페이지는 무려 324,203개의 링크를 얻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러한 요소(및 기타 요소)는 이 가이드가 검색 엔진에서 좋은 평판을 얻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이는 수년 동안 1위를 차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권위 있고 신뢰할 수 있음을 입증하는 축적된 신호가 있으므로 누군가가 SEO를 검색할 때 순위를 매길 자격이 있습니다. 

하지만 SEO를 좀 더 광범위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전체적으로 SEO는 다음의 조합을 통해 작동합니다.

  • 사람: 전략적, 전술적, 운영적 SEO 작업을 수행하거나 완료를 보장하는 사람 또는 팀입니다.
  • 프로세스: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 취하는 조치.
  • 기술: 사용된 플랫폼 및 도구.
  • 활동: 최종 제품 또는 결과물.

SEO 작동 방식에는 다른 많은 요소가 포함됩니다. 다음은 가장 중요한 지식과 프로세스 요소를 높은 수준에서 살펴보는 것입니다. 

6가지 중요한 영역이 결합되어 SEO가 작동하게 됩니다.

1. 검색 엔진 작동 방식 이해

간단히 말해, 사람들이 어떤 플랫폼에서든 검색을 통해 귀하의 비즈니스를 찾을 수 있도록 하려면 엔진 작동 방식 뒤에 있는 기술 프로세스를 이해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해당 가시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올바른 ‘신호’를 제공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Google과 같은 기존 웹 검색 엔진에 대해 이야기할 때 검색에는 네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 크롤링: 검색 엔진은 크롤러를 사용하여 링크를 따라가거나 사이트맵을 사용하여 웹 페이지를 검색합니다.
  • 렌더링: 검색 엔진은 HTML, JavaScript 및 CSS 정보를 사용하여 페이지가 어떻게 보이는지 생성합니다.
  • 색인 생성: 검색 엔진은 발견한 페이지의 콘텐츠와 메타데이터를 분석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추가합니다(단,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가 색인이 생성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 순위: 복잡한 알고리즘은 다양한 신호를 조사하여 검색자가 검색어를 입력할 때 페이지가 관련성이 있고 품질이 충분히 높은지 결정합니다.

그러나 Google 검색 최적화는 YouTube나 Amazon과 같은 다른 플랫폼 검색 최적화와 다릅니다. 

참여(좋아요, 댓글, 공유 등)와 같은 요소와 사람들이 누구와 연결되어 있는지가 중요한 Facebook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런 다음 트위터에서는 최근성, 상호 작용 또는 작성자의 신뢰성과 같은 신호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상황을 더욱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검색 엔진이 콘텐츠를 표면화하기 위해 기계 학습 요소를 추가했기 때문에 “이것” 또는 “저것”이라고 말하는 것이 더 좋거나 나쁜 성능을 가져오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2. 연구

연구는 SEO의 핵심 부분입니다. SEO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연구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잠재고객 조사: 타겟 고객이나 시장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은 누구입니까(즉, 인구통계 및 심리통계)? 그들의 문제점은 무엇입니까? 당신이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은 무엇입니까? 
  • 키워드 연구: 이 프로세스는 사람들이 귀하의 페이지에 사용하는 관련성 있고 가치 있는 검색어를 식별하여 통합하고 이러한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매기기 위한 수요와 경쟁이 얼마나 많은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경쟁사 조사: 경쟁사는 무엇을 하고 있나요? 그들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입니까? 어떤 유형의 콘텐츠를 게시하고 있나요? 
  • 브랜드/비즈니스/고객 조사: 이들의 목표는 무엇이며, SEO가 이러한 목표 달성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나요?
  • 웹사이트 조사: 다양한 SEO 감사를 통해 자연 검색의 성공을 방해하는 웹사이트의 기회와 문제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몇 가지 감사: 기술 SEO, 콘텐츠, 링크 프로필 및 E-E-A-T. 
  • SERP 분석: 이는 특정 검색어에 대한 검색 의도(예: 상업성, 거래성, 정보성 또는 탐색성)를 이해하고 검색 가능성이 높은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순위나 가시성을 얻으세요.

3. 기획

SEO 전략은 장기적인 실행 계획입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 방법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SEO 전략을 로드맵으로 생각하십시오. 당신이 택하는 경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고 진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목적지는 명확하고 변하지 않아야 합니다.

귀하의 SEO 계획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목표(예: OKR, SMART) 및 기대치(예: 타임라인/마일스톤) 설정
  • 의미 있는 KPI와 지표를 정의하고 조정합니다.
  • 프로젝트 생성 및 구현 방법(내부, 외부 또는 혼합)을 결정합니다.
  • 내부 및 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조정 및 커뮤니케이션.
  • 도구/기술 선택 및 구현.
  • 팀을 고용하고, 훈련하고, 구성합니다.
  • 예산 설정.
  • 결과를 측정하고 보고합니다.
  • 전략과 프로세스를 문서화합니다.

4. 생성 및 구현

모든 조사가 완료되면 아이디어를 실행으로 옮길 차례입니다. 그 의미는:

  • 새 콘텐츠 만들기: 콘텐츠 팀에 어떤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지 조언합니다.
  • 기존 페이지에 대한 변경 또는 개선 사항 권장 또는 구현: 여기에는 콘텐츠 업데이트 및 개선, 내부 링크 추가, 키워드/주제/엔티티 통합 또는 기타 최적화 방법 식별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세요.
  • 오래되거나 오래되었거나 품질이 낮은 콘텐츠 제거: 순위가 좋지 않거나 트래픽 전환을 유도하거나 SEO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지 않는 콘텐츠 유형입니다.

5. 모니터링 및 유지 관리

웹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중단되는 경우를 알아야 합니다. 모니터링이 중요합니다. 

중요한 페이지로의 트래픽이 감소하는지, 페이지 속도가 느려지는지, 응답하지 않거나 색인에서 벗어나는지, 전체 웹 사이트가 오프라인이 되는지, 링크가 끊어지는지 또는 기타 여러 잠재적인 치명적인 문제가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6. 성과 분석, 평가 및 보고

SEO를 측정하지 않으면 개선할 수 없습니다. SEO에 대해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리려면 다음을 사용해야 합니다.

  • 웹사이트 분석: 성능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도구(최소한 Google Analytics, Google Search Console 및 Bing 웹마스터 도구와 같은 무료 도구)를 설정하고 사용합니다.
  • 도구 및 플랫폼: 많은 “올인원” 플랫폼(또는 제품군)이 있습니다. )은 여러 도구를 제공하지만 특정 작업에 대한 성과를 추적하기 위해 엄선된 SEO 도구만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리소스가 있지만 시중에 나와 있는 도구 중 원하는 기능을 정확하게 수행하는 도구가 없다면 직접 도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를 수집한 후에는 진행 상황을 보고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수동으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성과 보고는 스토리를 전달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이전 보고 기간(예: 전년 대비)과 비교하여 의미 있는 시간 간격으로 수행되어야 합니다. 이는 웹사이트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일반적으로 월별, 분기별 또는 기타 간격). 

SEO가 진행 중입니다

SEO는 끝나지 않습니다. 검색 엔진, 사용자 행동, 경쟁업체는 항상 변화합니다. 웹 사이트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되고 이동(및 중단)됩니다. 콘텐츠가 오래되었습니다. 귀하의 프로세스는 개선되고 더욱 효율적이 되어야 합니다.

결론: 모니터링, 테스트 또는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은 항상 있습니다. 또는 Bruce Clay가 말했듯이 Google이 변화를 멈추고 모든 경쟁자가 사라질 때만 SEO가 수행됩니다.

SEO를 배우는 방법

이제 SEO가 무엇이고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 더 많이 이해했습니다. 어떻게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나요? 

최신 SEO 뉴스, 연구, 모범 사례 및 기타 개발 내용을 읽는(원하는 경우 보거나 듣는 것) 것이 매일, 매주 또는 매월 정기적인 습관 중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1년에 최소 1~2회의 이벤트에 참석하는 데 투자해야 합니다.

검색자의 기대치와 행동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알고리즘이 그에 맞춰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술의 새로운 혁신과 결합됩니다(2022년 후반에 ChatGPT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2023년에 검색 결과에 생성 AI가 갑자기 추가되는 것 외에는 더 이상 볼 필요가 없습니다).

SEO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뢰할 수 있는 리소스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Search Engine Land의 SEO 리소스

Search Engine Land는 2006년부터 SEO를 다루어 왔습니다. 편집진이 작성한 뉴스 기사 외에도 Search Engine Land는 유용한 SEO 팁, 전략, 동향 및 분석을 다루는 다양한 주제 전문가 그룹의 기고 기사를 게시합니다.

우리는 편견을 갖고 있지만 최신 SEO에 대한 정보가 포함된 Search Engine Land의 무료 이메일 뉴스레터를 수신하도록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주 뉴스와 통계를 제공합니다.

Search Engine Land에는 특정 영역 및 플랫폼에 대한 주제에 대한 여러 카테고리가 있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SEO에 대한 검색 엔진 랜드의 가이드

(편집자 주: 현재 이 가이드를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2024년 1분기에 모든 장을 완전히 업데이트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earch Engine Land의 SEO 가이드는 검색 최적화의 기본 사항을 안내하므로 웹 사이트로 유기적인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한 견고한 전략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우리 가이드에서는 이러한 요소를 더 깊이 설명하고, 귀하의 웹사이트가 자연 검색을 통해 더 많은 방문자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검색 엔진 최적화에 대한 전문가의 전술적 팁을 강조합니다.

Google의 SEO 리소스

  • Google 검색 필수 사항: 이 가이드에서 Google은 기술 요구사항, 스팸 정책 및 주요 모범 사례에 대해 설명합니다.
  • SEO 시작 가이드: Google 모범 사례에 따른 SEO 기본 개요
  • 검색 품질 평가자 가이드라인: 이 문서에서는 Google이 인간 평가자에게 콘텐츠와 웹사이트의 경험, 전문 지식, 권위 및 신뢰성을 검토하여 검색 결과의 품질을 평가하도록 지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SEO 기술 개발

SEO를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실험하는 것입니다. 실습 경험은 기술을 발전시키고 SEO 지식을 심화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나만의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열정적인 주제에 관해 웹사이트를 만들어 보세요. 다양한 전술과 기술을 시도해 보세요. 무엇이 효과가 있고 무엇이 효과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SEO에는 다른 많은 기술이 필요합니다. 성공하는 데 필요한 13가지 필수 SEO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경력을 발전시키는 또 다른 방법은 검색 컨퍼런스에 참석하는 것입니다. Search Engine Land 팀은 Search Marketing Expo(SMX) 컨퍼런스 시리즈를 프로그래밍합니다. 이 시리즈에는 SEO의 다양한 측면을 자세히 알아보고 몇 가지 기능을 갖춘 전용 SEO 트랙이 있습니다. 훌륭한 연설자와 프레젠테이션. SMX Advanced는 6월에, SMX Next는 11월에 열립니다.

그 외에도 SEO를 배울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옵션(무료 및 유료)이 있습니다.

  • 웹사이트, 블로그, 출판물.
  • 책과 전자책.
  • 비디오.
  • 팟캐스트.
  • 웹 세미나.
  • 컨퍼런스, 이벤트, 모임.
  • 과정.
  • 교육 및 인증 프로그램.
  • 그룹(예: 소셜 미디어, Slack)
  • 뉴스레터.
  • 소셜 미디어 전문가를 팔로우합니다.
  • 포럼.

조심해. 신뢰할 수 있는 리소스가 많이 있지만 귀하(또는 귀하의 고객)는 어느 시점에서 오래되거나 잘못된 SEO 정보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결론: SEO에는 “보편적인” 진실이나 큰 비밀이 없습니다. 사실, 가시성, 클릭수, 트래픽, 권위, 전환, 판매 및 수익을 늘리려면 SEO의 모든 단계에서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 가이드는 Danny GoodwinSearch Engine Land & SMX. 검색 마케팅 업계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Goodwin은 최신 뉴스를 보고하고 SEO에 관한 모든 것에 대한 분석 및 논평을 제공합니다.